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블록체인 기업 람다256과 제약 업체 종근당 등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기반 헬스 포인트 연계 프로젝트인 하우(HAU: Health Alliance for U)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이 새로운 파트너로 합류했다.
올해 9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하우는 각종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고객 혜택(마일리지)과 관심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통합 리워드 플랫폼으로 현재 종근당홀딩스, 람다256, 메가존클라우드, 이포넷 등이 참여 중이다. 참여사들은 현재 하우를 위한 TF도 운영하고 있다.
람다256에 따르면 하우는 건강과 관련된 관심 상품과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 할인 쿠폰 등을 보다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앱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들에게 특정 기업 제품 및 서비스 이외에도 제휴 사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포괄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터넷 전문 생명보험회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의 합류로 하우 사용자들은 마일리지 혜택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연계 보험 상품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김정우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이번 하우 프로젝트 참여를 계기로 기존 보험사의 이미지에 대한 개선이 기대된다”며 “기존 ‘위험 보장’이라는 보험의 본래 역할에서 ‘건강 관리와 위험 예방’까지 영역을 확장함으로서 앞으로 ‘건강 개선을 위한 협력자’의 이미지로 변모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 “얼라이언스에서의 고객 풀 및 데이터 확보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포트폴리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하우 TF팀은 "현재 건강기능식품, 스포츠 용품, 피트니스, 골프 등의 서비스 및 상품 제공사가 얼라이언스에 합류할 예정이며 국내 파트너뿐만 아니라 사업적 시너지가 날 수 있는 해외 기업도 적극적으로 모색 중"이라며 “이전 밀크(Mil.K, 여행.여가 얼라이언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런칭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 대상 AWS 클라우드 전문 교육 진행
- 빗썸, 텔레그램 채널 개설... 가상자산·블록체인 콘텐츠 제공
- 비트코인 다시 9000달러 대로...가상자산 하락세
- 영국·프랑스, 5G 네트워크 중국 화웨이 배제 급물살
-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보이스' 오픈
- "핀테크 대출 규제 신중해야"...금감원 워싱턴사무소의 경고
- "소비심리 회복에…" 유통업 경기전망 소폭 개선
- [마이데이터 시대①] 디지털 금융 판세 뒤흔들 新 패러다임의 부상
- 게임 업계 리더십의 진화...김택진·권혁빈 상반 행보 주목
- 공인 뗀 인증서 시장...은행들도 속속 가세
- 티맥스A&C, ‘하이퍼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 획득
- 효성인포메이션, DX센터 시즌2 오픈...데이터센터 현대화 강조
- 한글과컴퓨터, 시니어케어 서비스 시장 진출
- 영림원소프트랩, 8월 코스닥 상장 예정...해외·신규 사업 가속
- 네이버-SBS 맛남의 광장, 농산물 ‘라이브 커머스’ 시작
- 카카오톡 톡딜 출시 1년..."관계 기반 발견형 커머스로 키울 것"
- 가상자산 시장 반등...비트코인SV 25% '껑충'
-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 ‘체리 파트너스’ 인증 프로그램 가동
- 람다256,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서비스 출시..."기존 서비스에 쉽게 도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