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머나이소프트 이미지 아카이브. [사진: 제머나이소프트]
제머나이소프트 이미지 아카이브. [사진: 제머나이소프트]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디지털 미디어 관리 플랫폼 업체 제머나이소프트(대표 강진욱, www.gemiso.co.kr)가 자체 개발한 이미지 관리 전문 솔루션 ‘에어리얼 이미지 아카이브(Ariel Image Archive)’가 굿소프트웨어(Good Software: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앞서 제머나이소프트는 지난 2월  GPU 기반 트랜스코더인 ‘에어리얼 GPU 트랜스코더(Ariel GPU Transcoder)’로도 GS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UHD/HD 영상, 사진, 음성 등 모든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를 등록∙저장∙활용∙관리할 수 있는 미디어 자산 관리 솔루션 ‘프록시마(Proxima)’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에어리얼 이미지 아카이브'는 다양한 사진을 쉽고 빠르게 저장, 검색 공유,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 관리 전문 솔루션이다. 윈도 탐색기에서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간편하게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으며 사진에서 추출한 촬영 일자, 장소, 셔터 스피드 등의 메타데이터가 자동으로 입력돼 관리가 편리하고 실용적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강진욱 제머나이소프트 대표는 “프록시마, 에어리얼 GPU 트랜스코더에 이어 에어리얼 이미지 아카이브까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그동안 미디어 관리 솔루션 기술력을 입증받았다"면서 "공공기관이나 교육기관, 일반 기업들에게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제품을 공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