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번개장터]
[이미지: 번개장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번개장터는 올해 1분기 거래액이 36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 4월 신규 앱 가입자 수와 월 활성 이용자 수(MAU)도 전년 동월 대비 각각 70%, 39% 증가했다 월별 상품 신규 등록 수는 전년 동기 평균 대비 32% 이상, 전년 동월 대비는 60% 이상 증늘었다. 

번개장터는 중고거래에 대한 인식이 ‘오래된 것, 남이 쓰던 물건을 거래’한다는 개념에서 ‘개인의 취향과 가치관이 반영된 실용적 소비’라는 인식으로 바뀌고 있다는 점과 비대면 거래 환경을 구축해왔다는 점을 성장 요인으로 꼽았다.

사기 거래 피해를 막기 위해 구매자가 미리 결제한 금액을 보관하고 있다가 상품 전달이 완료되면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에스크로 거래 서비스인 번개페이 사용도 늘었다. 올해 1분기 번개페이 거래액은 약 298억원으로,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0% 이상 성장했다.

이재후 번개장터 대표는 “번개페이, 택배 서비스 등 안전한 비대면 거래 경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꾸준한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누구나 자신의 취향을 공유하고 가치있는 물품을 판매할 수 있는 거래 플랫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번개장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