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퀀텀코리아(이강욱 지사장)는 클라우드 및 오브젝트 스토어(object store) 기반 스토리지 솔루션의 읽기 쓰기 속도를 높이고, 클라우드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파일 시스템 및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스토어넥스트 6.4(StorNext 6.4)’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스토어넥스트 6.4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비롯해 유전체학, 학술연구, 영상 관제, 석유 및 가스 분야, 정부 보안과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환경에 적합하며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용 환경에서 유용하다.  

퀀텀코리아는 "스토어넥스트6.4는 클라우드 콘텐츠에 대한 보다 쉬운 접근을 지원하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워크플로우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서 "파일을 스토어넥스트(StorNext) 파일 시스템에 기록하면(write), 정책에 따라 ‘스토어넥스트 6.4(StorNext 6.4)’는 추가 오브젝트 메타데이터를 포함하는 옵션을 통해 파일을 퍼블릭 클라우드나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복사한다"고 설명했다.

스토어넥스트6.4를 통해 검색 속도도 향상시킬 수 있다. 회사측은 "오브젝트 크기 및 기타 요소에 따라 ‘스토어넥스트 6.4'를 통해 5~7배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단일 스트림 오브젝트 성능이 제한되는 환경에서도 성능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