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이 한화생명 코어
[사진: 토마토시스템]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이 한화생명 ‘차세대 보험코어시스템 구축’ 사업에 자사 UI/UX 개발 툴 ‘엑스빌더6(eXbuilder6)’를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화생명이 17년간 운영해온 보험코어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하는 것으로 전체 운영 체계 구조를 플랫폼화해 전사 최적화를 구현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토마토시스템은 UI/UX개발툴 엑스빌더6를 제공해 한화생명이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한 사용자 UI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엑스빌더6가 제공하는 사용자 정의 콘트롤(UDC) 및 UI 템플릿을 사용해 프로젝트 전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프로젝트의 표준화, 공통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주변기기 및 외부 솔루션과의 호환을 위한 모듈도 제공해 기존 장비를 HTML5 기반 업무시스템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이번 사업은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꼽는 대규모 금융 프로젝트인 만큼 UI플랫폼이 제공하는 속도와 성능에 관심이 집중됐다”며 “차별화된 UI를 구현해 효율적인 업무와 사용자 편의성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