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현대자동차가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 픽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목) 밝혔다.

현대차 조원홍 부사장(왼쪽)과 소니 픽처스 제프리 고드식 부사장
현대차 조원홍 부사장(왼쪽)과 소니 픽처스 제프리 고드식 부사장

미국 LA 컬버시티에 위치한 소니 픽처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조원홍 부사장, 소니 픽처스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제프리 고드식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 및 신차와 다양한 신기술들을 고객들이 공감하고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영화, 애니메이션, 디지털 콘텐츠 등 소니 픽처스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소니 픽처스의 개봉 예정 영화 '언차티드'(Uncharted, 2021년 7월 예정), '스파이더맨 3’(2021년 11월 예정)와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후속(2022년 10월 예정) 및 향후 두 편의 소니 픽처스 작품에 현대차 모빌리티 비전과 신차 및 신기술이 등장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가 지난 1월 CES에서 선보인 도심항공 모빌리티(UAM),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모빌리티 환승 거점(Hub)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작품 안에 구현할 방침이다.

현대차 CES 2020 미래 모빌리티 비전 티저
현대차 CES 2020 미래 모빌리티 비전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전동화 기반의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전략 '스타일 셋 프리(STYLE SET FREE)'를 선보이기 위해 소니 픽처스와 함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콘텐츠를 추진할 예정이다.

제프리 고드식 소니 픽처스 부사장은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콘텐츠를 함께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다양한 콘텐츠로 현대차의 인간 중심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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