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온라인 핀테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채용설명회는 오는 28일부터 핀테크 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핀테크 위크의 한 세션으로 진행된다. 국내 주요 금융기관과 금융회사, 핀테크 기업 등 35개사가 참여하고 핀테크 기업 중 일부는 실제 채용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홈페이지에서 각 기관과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식이다.

채용설명회에선 국내외 150여개의 참여 기관·기업의 최근 디지털 콘텐츠도 관람할 수 있다. 일례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핀테크 교육과정인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와 '핀테크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 등의 강좌를 홈페이지에서 영상으로 공개된다.

정유신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은 "최근 비대면 거래 활성화로 금융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까닭에 금융회사 및 핀테크 기업에서 관련 인력 수급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서 취업준비생들은 취업 성공을, 금융회사 및 핀테크 기업은 인재 채용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은 "비대면 사회 전환을 대비한 디지털 신뢰국가 구현을 위해 사이버보안·방역 등 핀테크 기술 혁신으로 한국판 뉴딜 실현에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