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근 KT 전무(왼쪽)와 이수경 NH농협카드 부사장이 서울 NH농협은행 본사에서 ‘NH농협카드와 KT 간 지역화폐 도입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NH농협카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NH농협카드는 KT와 서울 NH농협은행 본사에서 '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도입된 지역화폐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역화폐 카드를 개발·보급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두 회사는 지역화폐 카드 개발,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고객 친화적 서비스 등 지역화폐 관련 업무 전반에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두 회사는 전국에 농협 영업점이 위치해 지역 주민의 접근성이 좋은 NH농협카드의 강점과,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플랫폼을 구축 중인 KT의 강점을 활용하기로 했다.

한편 NH농협카드는 세종시 지역화폐인 '여민전'을 시작으로 다른 지자체의 지역화폐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전국에 퍼져있는 농협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화폐 보급과 활성화에 기여하고, 농촌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