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데이터 비즈니스 전문 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자사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DATAWARE)를 올인원 패키지 구독(서브스크립션) 라이선스 방식으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데이터웨어 올인원 패키지는 엔코아가 만든 독자적인 데이터 방법론 EDF(Enterprise Data Framework)을 기반으로 10여종의 자체 솔루션을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기업들이 초기 도입 부담과 유지 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서브스크립션 라이선스(SubScription License) 가격 정책으로 제공된다. 

편리한 솔루션 설치와 활용을 위해 클라우드 환경은 물론 고객 요구사항에 따라 온프레미스(On-Premises) 환경에도 최적화돼 있다.

엔코아는 "데이터웨어 올인원 패키지는 기업 데이터 설계, 메타 데이터 관리, 품질, 영향도 분석, 흐름 관리, 데이터 이행, 운영은 물론 데이터 가상화와 데이터 포털까지 기업 데이터 거버넌스에 따르는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면서 "각 솔루션들은 플러그인 형태로 별도 장착이 가능한 것은 물론 솔루션간 연계로 쉽게 올인원 패키지 구성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엔코아 전략사업본부 김범 전무는 ”최근 기업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신속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위해 데이터 거버넌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체계적인 데이터 거버넌스를 수립하기 위한 비용과 시간에 대해 부담을 갖고 있다"면서 "데이터웨어는 기업 데이터 관리 체계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고 월정액 구독형 방식으로 제공됨으로써 데이터 관리 솔루션 구축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데이터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