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하나은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과 유선 통화 없이 기업 손님이 직접 FX(외국환 매매)거래를 할 수 있는 비대면 외환 거래 플랫폼인 '하나 원큐 FX'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나 원큐 FX는 ▲시장가 주문 ▲지정가 주문 ▲개별요청거래 주문 ▲MAR(시장평균환율)거래 등 여러 주문 방식으로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뒀다. 거래 체결 뒤에도 쉽게 사후관리를 할 수 있도록 관련 메뉴를 직관적으로 배치했다.

기업고객들은 플랫폼 상에서 언제 어디에서나 환율 조회가 가능하다. 기존에 번거롭게 작성했던 서류 작업들은 간소화됐고, 간편한 조작으로 실시간 체결이 가능해졌다.

하나은행 자금시장영업부 관계자는 "외국환에 전문성을 갖춘 노하우를 활용해 기업 고객의 효율적인 외환 거래를 위해 이번 플랫폼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 원큐 FX는 기존 기업 인터넷뱅킹 이용 고객의 경우 기사용중인 인터넷뱅킹 ID 그대로 사용 가능하며,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플랫폼 약정 등록, 프로그램 설치 등을 한 뒤에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