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 SK플래닛(대표 이한상)이 하나카드와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스스로 직접 조립해 사용할 수 있는 ‘시럽 초달달 카드’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럽 초달달 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2종으로 특정 업종 혜택을 부각시킨 단순 제휴 형식이 아닌, ‘SK플래닛’이 ‘하나카드’와 함께 신용카드 업무를 전담하고 수익을 공유하는 ‘상업자 표시 전용카드(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용카드 고객 모집은 SK플래닛이 담당하며, 발급 심사 및 관리는 하나카드가 맡는다.
회사측에 따르면 시럽 초달달 카드는 매월 소비 내역을 기반으로 배달앱 20% 할인, 커피전문점 30% 할인 등 8개 항목 중 할인 받을 가맹점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고, 혜택 조건이 전월 실적이 아닌 당월 실적이라 빠르고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 혜택 항목은 최대 8개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각 항목별 당월 실적 목표는 30만원이다.
시럽 월렛 혜택 금융에서는 실시간 카드 실적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 혜택 대상 가맹점 사용 전 당월 실적 목표 충족 여부를 관리할 수 있다. 실적과 무관하게 신용카드는 사용액 0.3% 청구 할인, 체크카드는 0.1% 캐쉬백을 기본 혜택으로 제공한다.
SK플래닛은 오는 8월 31일까지 시럽 월렛에서 하나은행 계좌를 개설한 뒤 ‘시럽 초달달 카드’ 결제 계좌로 등록하면 스타벅스 ‘카페모카’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럽 월렛에는 예·적금, 투자, 보험, 카드, 대출 등 각 금융 카테고리별로 전문가 추천 상품과 금융 정보를 모은 ‘재테크’ 탭도 추가됐다. 금융 상품 편집숍 이라는 콘셉트에 맞는 금융 정보가 짧은 형식으로 제공된다.
SK플래닛 박정민 DXP사업본부장은 “시럽 초달달 카드 출시로 기존 금융 혜택 정보 제공자에서 결제 수단까지 확보, 더 세밀한 방법으로 금융 데이터 기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추후 이용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맞춤형 혜택 체계를 공고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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