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20 택티벌 에디션 /사진=삼성 뉴스룸
삼성 갤럭시 S20 택티벌 에디션 /사진=삼성 뉴스룸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삼성전자가 군사 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갤럭시 S20 택티컬 에디션(TE)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간) 미국 현지 보도자료를 통해 미국 연방 정부 및 국방부의 요구에 맞게 설계된 갤럭시 S20 T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S20 TE는 기존 갤럭시 S20을 군 요구에 맞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강화한 맞춤형 제품이다. 미 국가안보국(NSA)의 요구에 맞춘 강력한 이중 암호화 체계를 도입해 데이터 보안을 강화했다. 전술 라디오 및 임무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는 별도의 앱과 설정이 완비되어 있다.

야간 투시경을 착용하고도 화면을 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조도를 조절하는 야간투시모드와 모든 전파 송신을 차단해 감청의 위험을 낮추는 스텔스 모드를 지원한다. 작전 수행 중 간편하고 빠르게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갤럭시 S20 TE의 제품 사양은 6.2인치 AMOLED 디스플레이에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10 OS 탑재, 12G 메모리, 트리플 렌즈 카메라, 크기 및 무게 등 기존 S20 사양과 동일하다. 여기에 내충격성과 방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별도의 러기지 케이스가 포함된다.

갤럭시 S20 TE는 군 납품용으로 제한된 유통 채널에만 공급하며 개인 구매는 어렵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