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이길호 회장,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전홍범 회장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이길호 회장,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전홍범 회장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협회장 전홍범)와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협회장 이길호)는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생태계 확대를 위해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두 협회는  앞으로 △국내 학교에 대한 안정적인 원격교육 제공 △한국형 미래교육 서비스를 위한 에듀테크 클라우드 컨소시엄 구성 △한국형 미래교육 모델(K-Edu) 개발 및 수출지원 △에듀테크 클라우드 산업 육성 및 발전 정책 개발 △주요 사업 홍보, 마케팅, 세미나, 전시회 및 교육연수 등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홍범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사회‧경제 전반에 걸쳐 비대면화(Untact)와 디지털전환이 가속화되고 클라우드 역할도 커질 것이다"면서 "이번 협력을 통해 초·중·고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고품질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에듀테크 클라우드 산업 발전을 위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길호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장은 “다양한 교육솔루션들과 지원도구들을 학교와 교사가 자율적으로 선택해서 대면과 비대면 수업에 활용할 수 있게 하는 클라우드 기반 민간교육플랫폼을 여러 종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