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한균태 총장과 파수 조규곤 대표가 업무 제휴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보안 업체 파수(대표 조규곤)가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와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파수가 개발한 콘텐츠 경쟁 플랫폼과 경희대학교 인적자원 및 콘텐츠를 활용하여, 1인 미디어 창작 지원 및 학술 연구, IT 문화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등 IT와 문화콘텐츠 산업 연계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파수는 IT, 문화, 엔터테인먼트 등 각 분야 온라인 콘텐츠를 분야별로 비교하고, 콘텐츠 소비자가 내용을 평가하고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경쟁 플랫폼을 개발했다. 파수는 사용자 평가와 투표에 대한 투명한 관리 및 보안이 매우 중요한 경쟁 플랫폼 특성을 고려해 블록체인 및 온라인 시스템을 보호하는 여러 보안기술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경희대학교는 파수가 개발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콘텐츠 오디션 프로그램을 파수와 함께 기획 및 실행하고 플랫폼을 활용한 1인미디어 제작과 운영 등을 교육할 수 있는 새로운 강좌도 개설할 예정이다.

파수 조규곤 대표는 “최근 코로나 19 이후 비대면 문화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확산되고 있다. 파수 IT 기술과 경희대 콘텐츠를 잘 접목시킨다면 양 측에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개발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을 발판 삼아, 기업 대상 비대면 컨퍼런스 플랫폼 시장에서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