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채용 전체 과정을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진행하는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5월 18일부터 6월 7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IBK기업은행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이 박람회에는 중견기업 34개사가 참여해 300여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지원자는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fome-job.com)에서 영상 채용설명회,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5월 27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또 영상기반 채용플랫폼 ‘직감’ 앱(App)을 이용해 5월 29일부터 6월 7일까지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은 기업 인사담당자가 질문을 사전 등록하고 구직자는 답변 영상을 업로드(Upload)하는 방식과 실시간 면접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전환된 개막식에서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등 각 기관장들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취업 성공을 기원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는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지원 가능하다”며 “우수 중견기업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