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손잡고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유미의 세포들’을 AR콘텐츠로 서비스한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손잡고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유미의 세포들’을 AR콘텐츠로 서비스한다 (사진=LG유플러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손잡고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유미의 세포들’(글/그림 이동건)을 AR콘텐츠로 서비스한다.

12일부터 U+AR 앱을 통해 제공되는 ‘유미의 세포들’ AR은 총 5종의 숏폼 형식으로, ‘출출이세포’, ‘응큼세포’, ‘패션세포’ 등 웹툰의 대표적인 인기 세포 캐릭터들이 일상 공간에 3D로 등장해 플레이 된다.

지난 2015년부터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중인 ‘유미의 세포들’은 주인공인 ‘유미’의 다양한 감정, 체내 활동 등을 세포로 의인화해 유미의 마음을 보여준다는 독특한 설정과 각 세포의 특징이 고스란히 반영된 개성 넘치고 귀여운 비주얼, 그리고 극 중 30대 여성 유미의 직장생활, 연애사 등 현실적인 스토리 등이 강점이다.
 
해당 콘텐츠는 LG유플러스 5G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U+AR’앱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작년 4월 U+AR서비스 런칭 이후 ▲스타/ 아이돌 ▲홈트 ▲3D 캐릭터 등 총 1700여편의 AR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