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이성열 대표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및 플랫폼 기업인 SAP 코리아(대표 이성열)가 자사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SAP 어댑티브 서버 플랫폼(SAP ASP)’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GS인증을 획득한 솔루션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대를 받는 만큼, SAP코리아는 공공 시장을 겨냥한 DBMS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SAP 어댑티브 서버 플랫폼은 핵심 업무용 시스템에서 일어나는 트랜잭션에 최적화된 DBMS로 라이선스 추가 비용 없이 이중화와 재난복구 시스템을 제공한다. 

공공기관 업무에서도 쓰일 수 있도록 암호화 등 다양한 보안 기능 및 접속 환경, 개발 언어를 지원한다. 옵션으로 제공하는 SAP 인메모리 기술을 추가로 도입할 경우, 동시 사용자가 많은 환경에서 온라인거래처리(OLTP) 성능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는 “SAP는 지능형 정부를 지원하기 위한 많은 글로벌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과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GS인증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정부 및 공공기관 정보화에서 있어 시장 확대와 변화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