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펄어비스는 간판 PC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을 국가별로 직접 서비스한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수(동접)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4월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에서는 5월 첫 주말 일본 론칭(2015년 5월) 이래 최고 동접을 경신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직접 서비스 당일 신규 이용자 211%, 복귀 이용자 89%가 증가했다.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제작한 ‘검은사막 X 글레이(Glay) 콜라보 영상은 현재 유튜브 800만뷰를 돌파했다.
2017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터키의 경우 올 4월 기준으로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작년 대비 각각 469%, 110% 상승, 게임 출시 이후 최고 최대 동시 접속자 수(Maximum Current User, MCU)와 평균 동시 접속자 수(Average Current User, ACU)를 기록했다. 클래스별 최강자전, 서포터즈&크리에이터 선발 등의 이벤트가 접속자 상승으로 이어졌다는게 펄어비스 설명이다.
펄어비스는 서버 증설을 요구하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터키 현지에 서버를 확장할 예정이다.
작년 5월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한국에서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10배, 15배 늘었다. 일일 이용자 수(Daily Active Users, DAU)도 2배 늘었다.
검은사막은 독일 최대 게임 웹진 마인엠엠오(Mein-MMO)에서 발표한 ‘2020년 최고 MMORPG 톱 5’, 러시아 웹진 고하루(GoHa.Ru)가 진행한 ‘고하 어워드(GoHa Awards) 2019에서 '최고의 MMORPG'로 선정되기도 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이후 거둔 성과에 대해 이용자와의 빠른 소통과 적극적인 대응(업데이트)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오는 30일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검은사막 하반기 업데이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스트리밍 게임 시대 '성큼'...리니지2M 퍼플온 덕에 1위 재탈환
- 펄어비스, 신작 '섀도우아레나’ 5월 21일 사전 출시
- 펄어비스, 원게임 리스크 탈피 드라이브...'섀도우아레나' 출격 임박
- 게임업계, 언택트 대응 눈길...'직원 안전·게임 활성화' 두 토끼 잡았다
- [창간13주년/IT코리아③] 뻗어가는 벤처 생태계...'최초' 넘어 '최고' 꿈꾼다
- 21대 총선 뛰는 게임人 누가 있나... 20대와 온도는 '극과극'
- 'A3'‧'블레스'‧'테라'... 계속되는 IP 돌려막기 성공할까?
- 펄어비스, 지난해 매출 5000억 돌파... "모바일 이용자 지표 안정적"
- 게임업계 기업공개(IPO) 물꼬 올해는 트일까?
- 1분기 영업익 154% '껑충' 펄어비스, 中 판호 기대감도↑
- 펄어비스,'섀도우 아레나' 사전 출시..."최후의 1인을 가린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 30일 온라인 개최
- 펄어비스, 직원들에 가사 청소 및 반려동물 보험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