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통신위원회
사진=방송통신위원회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앞으로 인터넷 우체국에서도 5G 알뜰폰을 구매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5G 요금제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인터넷 우체국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고 우체국창구에서는 판매하지 않는다. 5G 가입자 증가가 둔화된 가운데, 우체국 알뜰폰을 통해 5G 가입자가 증가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5G 알뜰폰 요금제 8종을 11일부터 인터넷 우체국에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각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는 최대 200GB까지 제공되고 자신에게 맞는 특화된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월 3만7400원이고 데이터는 9GB 제공된다. 데이터를 200GB 사용할 경우에는 6만원대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

우체국 알뜰폰 5G 요금제는 별도 사용기간 약정이 없으며, 음성통화(부가통화는 별도 제한)와 문자메시지는 기본요금에 포함해 제공한다.

박종석 우정사업본부장은 “데이터를 주로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저렴한 5G 요금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정사업본부는 고객의 눈높이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표=우정사업본부
표=우정사업본부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