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아카데미 스마트포럼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철균, 디지털투데이 대표)는 오는 5월 8일 오전 7시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 라벤더홀에서 ‘인공지능 마케팅의 시대, 의사 결정은 데이터(DATA)로 하라!'를 주제로 제279회 스마트 사회 지도자 포럼을 개최한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인공지능(AI) 마케팅 시대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이 무엇인지 소개하는 장이 열린다.

도산아카데미 스마트포럼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철균, 디지털투데이 대표)는 오는 5월 8일 오전 7시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 라벤더홀에서 ‘인공지능 마케팅의 시대, 의사 결정은 데이터(DATA)로 하라!'를 주제로 제279회 '스마트 사회 지도자 포럼'을 개최한다.

280회를 앞둔 스마트 사회 지도자 포럼은 지식 정보 사회의 지도자 양성, 마인드 확산, 분야별 촉진, 정책 대안 제시 등을 목표로 포럼을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선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를 초청해 인공지능 마케팅 시대의 의사 결정에 대해 강연한다. 의사 결정자라면 어떤 데이터를 한눈에 봐야하는지, 어떤 데이터를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는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뉴욕주립대 대학원 공학 석사와 서울대 의과대학 대학원 의료정보학 박사로 LG CNS 빅데이터 사업 리더를 지냈다. 데이터마케팅랩 원장과 성균관대 데이터사이언스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도산아카데미가 주최하고 도산아카데미 스마트포럼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소독제와 비접촉 체온계를 구비할 예정이다. 또 정회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 송출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