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그트래블)
(이미지=와그트래블)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와그(WAUG)’를 서비스하는 와그트래블은 중소 여행사와 손잡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상품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다음 달 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와그는 다수의 중소 여행사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는 액티비티 상품을 공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상품은 테마파크, 박물관처럼 인구 밀집 수준이 높은 곳이 아닌 비교적 붐비지 않는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소그룹 산행, 서핑 클래스, 카약 체험과 같은 프라이빗 액티비티로 구성했다.

가령 호텔 숙박과 핸드드립커피 체험을 한데 묶은 기획 상품의 경우 불필요한 동선은 줄이고 일행끼리 분리돼 오붓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상품은 코로나19의 사회적 확산 및 장기화로 위축된 중소 여행사간 상생 자구책을 마련함으로써 어려움을 적극 돌파하기 위한 것으로, 와그는 국내 중소 여행사와 함께 안전한 액티비티 상품 공급을 통하여 여행업계의 위기 극복에 뜻을 함께 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와그와 함께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상품 개발에 동참한 중소 여행사는 서프홀릭, 해밀여행사, 승우여행사, 아웃도어엑스크루, 아름여행사 등이다.

선우윤 와그트래블 대표는 "국내 중소 여행사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상품 라인업을 점차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을 위해 앞으로 보다 다양한 여행업계 상생책 마련에 열심히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