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IT서비스 기업 민앤지(대표 이현철)는 차량 시승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체 플랫폼 개발을 통해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에 신규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민앤지는 지난해부터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모빌리티 분야 시장성에 대한 검토를 마치고 본격적인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미래 성장동력으로 준비해온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 부문에서도 올해부터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민앤지는 자체 플랫폼 출시에 앞서 최근 SK텔레콤 모빌리티 사업단의 ‘T 맵(map) 서프라이즈 택시 서비스’ 및 ‘T 맵 업무용 택시’ 운영 및 제휴 등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민앤지는 자사의 IT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 시승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연내 정식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현재 제휴사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민앤지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을 총괄하는 박찬종 상무는 “최근 공유경제, 스마트 모빌리티 등이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부상하며 대형 ICT 기업들을 필두로 패러다임 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며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기획하고 운영해온 민앤지만의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모빌리티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