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미국 블록체인 기업인 드레이퍼 고렌 홀(Draper Goren Holm)이 22일(현지시간) 개인이 손쉽게 탈중앙형 거래소(DEX)를 만들 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개발해 공개했다.

워드프레스 가상자산 거래소 플러그인(Wordpress Cryptocurrency Exchange Plugin)으로 불리는 이 플러그인은 웹사이트 저작 도구인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간단한 가상자산 스왑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해당 플러그인을 자신의 워드프레스 계정에 설치하면, 원하는 웹페이지에 특정 가상자산끼리 상호 교환(스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직접 거래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탈중앙형 거래소인 토틀(Totle)의 API를 이용하며 스왑 거래를 토틀에 전달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메타마스크, 브레이브, 코인베이스 지갑 등 자신이 보유한 가상자산 지갑과 연동해 실제 거래를 체결한다.

WORDPRESS CRYPTOCURRENCY EXCHANGE PLUGIN /사진=토틀
Wordpress Cryptocurrency Exchange Plugin /사진=토틀

드레이퍼 고렌 홀은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계의 거물 팀 드레이퍼가 투자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기업으로 탈중앙형 거래소 토틀을 운영하고 있다.

데이비드 브레즈낙 토틀 CEO는 "토틀의 탈중앙형 거래소를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워드프레스 가상자산 거래소 플러그인을 만들었다"면서 "블로거와 유튜버, 콘텐츠 제작자, 미디어, 일반 기업 등 누구나 자유롭게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