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1 LoL팀 선수들이 인천 영종도 BMW드라이빙센터에서 BMW 최신형 차량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가운데 ‘페이커’ 이상혁 선수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T1 LoL팀 선수들이 인천 영종도 BMW드라이빙센터에서 BMW 최신형 차량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가운데 ‘페이커’ 이상혁 선수 (사진=SK텔레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의 e스포츠 전문기업 T1이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 BMW그룹과 스폰서 파트너십 계약을 16일 체결했다. BMW그룹이 국내 스포츠 구단과 스폰서십을 체결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T1은 SK텔레콤이 2004년 창단한 프로게임팀을 기반으로 지난해 글로벌 미디어-언터테인먼트 기업 미국 컴캐스트와 함께 설립한 e스포츠 전문기업이다. 전세계 1억명이 즐기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포트나이트’ 등 10개 팀을 운영하고, e스포츠계 ‘전설’로 불리는 ‘페이커’(이상혁) 선수 등 50여 명의 프로게이머를 보유한 e스포츠 구단이기도 하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T1과 BMW그룹은 전 세계를 무대로 공동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BMW는 국내 및 해외에서 T1 선수들에게 ‘BMW X7’ 등 최신형 차량을 지원하며 T1 선수 유니폼에는 BMW로고가 부착된다. 또 신차발표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와 온라인 마케팅에서 협업하기도 한다.
 
더 나아가 BMW 그룹은 자사 디자인 및 혁신 기술을 활용해 T1 선수들을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는 등 장기적으로 e스포츠 산업 육성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T1은 탁월한 동체 시력, 반사 신경을 가진 e스포츠 선수의 행동 데이터와 5G-AI 기반 기술을 지원해 공동 연구를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올해 T1은 이번 BMW그룹을 포함해 나이키, 게임장비 업체 로지텍G, 메모리 브랜드 클레브(Klevv), 앱마켓 원스토어 등 국내외 약 10개 기업 및  브랜드와 스폰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T1은 불과 4개월 만에 지난 한 해보다 약 5배 증가한 스폰서십 매출을 확보했다.

조 마쉬(Joe Marsh) T1 CEO는 “BMW 등 글로벌 대표 기업과의 협력이 e스포츠 산업 성장 및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만든 콘텐츠, 신상품을 전세계 T1 팬들에게 차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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