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과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이하 KISA)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원장 이상진)과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시티 및 융합보안 전문 인력을 양성해 인적·기술적 능력을 높이고 대학의 융합보안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두 기관은 융합보안 기술 및 정책 연구,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 통합 플랫폼·서비스 연계모듈 보안 테스트베드 공동 활용 및 취약점 점검·대응, 전문가 포럼 및 워크숍 개최 등을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상진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공·민간 기관과의 스마트시티 보안 교육 및 연구 협력을 확대해 스마트시티 보안 전문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석환 KISA 원장은 “KISA는 다각화된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융합보안 전문인력과 기술을 확보하는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스마트시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