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운송가맹사업 자회사 KM솔루션이 울산광역시, 광주광역시, 경기도 의정부시에서도 가맹택시 서비스 ‘카카오 T 블루'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운송가맹사업 자회사 KM솔루션(대표 류긍선)이 울산광역시, 광주광역시, 경기도 의정부시에서도 가맹택시 서비스 ‘카카오 T 블루'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신규 지역에서 운영하는 카카오 T 블루 시범 서비스는 총 750여 대다.

울산광역시 400여 대, 광주광역시 200여 대,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150여 대를 각각 운행한다. 서비스 기간 동안에는 별도 서비스 이용료 없이 일반 중형 택시와 동일한 요금을 적용한다.

정식 서비스는 서비스 안정화 및 점검 기간을 거친 후 전환할 계획이며 사전 공지를 통해 안내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 T 블루는 현재 서울특별시, 대구광역시, 경기도 성남시, 대전광역시 등 4개 도시에서 4200여 대 규모로 정식 서비스 중이다. 

경기도 남양주시, 구리시, 하남시 등 3개 도시에서는 260여 대가 시범 서비스 되고 있다. KM솔루션은 이번 3개 지역에서 추가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함에 따라 카카오 T 블루 5200여 대를 운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연내에 전국 1만대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카카오 T 블루는 택시 호출 시 목적지가 표시되지 않는 자동배차 택시 서비스다. 카카오 T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주변에 이용 가능한 빈 차량이 있을 경우 무조건 배차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