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웹젠이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의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웹젠은 7일 오후 1시부터 뮤 아크엔젤의 다양한 게임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커뮤니티를 열고, 비공개 테스트(CBT, Closed Beta Test) 참가 신청을 받는다.

웹젠은 4월에 진행되는 비공개테스트 시작 전까지 접수된 참가 신청자 중 5000명을 추첨으로 선정해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비공개테스트에는 안드로이드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회원 모집과 함께 열린 뮤 아크엔젤의 공식 커뮤니티 내 공지사항과 GM노트 게시판에서는 '뮤 아크엔젤'의 새로운 게임 및 이벤트 소식이 공지된다.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정보가 제공되는 게임가이드 공간 등은 추후 공개된다.

웹젠은 게임운영자와 이용자가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도 운영한다. 뮤 아크엔젤의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게임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웹젠의 뮤 아크엔젤은 자사의 대표 PC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을 모바일플랫폼에 옮긴 모바일 MMORPG다. '악마의 광장', '블러드캐슬' 등 원작의 핵심 콘텐츠와 게임디자인, UI(이용자 환경) 등을 재현해 원작의 정통성을 계승했다.

특히 전투와 사냥 콘텐츠 등을 PC MMORPG 수준으로 확보, 장비와 아이템을 수집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파밍' 요소를 늘렸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반면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캐릭터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는 '시계 시스템'을 지원해 파밍에 대한 과도한 부담은 줄였다.

다양한 캐릭터 성장 시스템도 뮤 아크엔젤의 주요 특징이다. '뮤(MU)' 시리즈 게임으로는 처음 '여성 흑마법사'를 추가해 캐릭터 선택의 폭을 넓혔고, 이용자의 능력치 분배에 따라 힘, 체력, 에너지, 민첩 등 여러 방향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게임 환경을 갖췄다.

한편 웹젠은 4월 중 비공개테스트와 함께 진행될 다양한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테스트 기간에 접속해 설문조사를 완료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정식서비스 때 사용 가능한 한정판 호칭을 지급하고, 공식 커뮤니티에 게임 체험 후기를 남긴 이용자 중 30명에게는 추첨을 거쳐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도 선물한다.

웹젠의 ‘뮤 아크엔젤’의 비공개테스트 참가 신청과 게임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집 사이트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웹젠 #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