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의 온라인 상담 플랫폼 지식인 엑스퍼트를 통해 1대 1 상담 문의 서비스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이하 엑스퍼트 오피셜)’ 서비스가 오는 8일 시작된다. 

엑스퍼트 오피셜은 기업, 공공기관, 단체가 이용자와 1대1 비공개 상담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엑스퍼트 오피셜을 이용하면 기존 전화 상담을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할 수 있다. 또 실시간 상담으로 이용자의 대기 시간이 줄어든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우선 네이버 고객센터가 엑스퍼트 오피셜을 처음 도입한다. 지식인, 블로그, 네이버 어플리케이션(앱)과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는 엑스퍼트 오피셜을 통해 진행되며 전화 상담, 인공지능(AI) 챗봇도 병행된다.

네이버는 향후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에도 엑스퍼트 오피셜을 적용할 예정이며 타 기관, 단체 등에도 적용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강춘식 리더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엑스퍼트 오피셜이 기존 전화상담 중심의 고객센터 업무를 디지털화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간편하고 빠른 디지털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플랫폼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