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BOX) 홈페이지 모습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IBK기업은행(행장 윤종원)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초저금리특별대출’ 신속 지원을 위해 ‘상담 홀짝제’, ‘대상여부 사전확인 비대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상담 홀짝제는 대표자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상담, 방문일자를 분산하는 2부제다. IBK기업은행은 대표자의 생년 끝자리가 홀수면 홀수일, 짝수면 짝수일에 방문을 유도해 고객 대기와 혼잡을 줄일 방침이다.

또 IBK기업은행은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BOX)를 활용해 ‘대상여부 사전확인 비대면 서비스’를 시행한다. BOX 비회원, IBK기업은행 미거래 고객도 간편보증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대출 대상으로 확인되면 필요 서류는 기관 방문 없이 BOX에서 발급 가능하다. BOX는 웹사이트(www.ibkbox.net)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 가능하다.

IBK기업은행은 보증서 심사, 발급, 대출을 은행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초저금리특별대출 간편보증 업무’를 오는 6일부터 도입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은 이에 따른 상담 수요 증가로 인한 창구 쏠림을 방지하고 신속한 상담 진행을 위해 지원 제도를 마련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시행 첫날인 1일 BOX 대출 대상 조회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7700여명으로 잦은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속한 금융지원이 원활히 진행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지속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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