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옥 카카오뱅크 부대표.
김광옥 카카오뱅크 부대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이 30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임 이사 선임 및 정관 변경 등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정기주주총회에선 김광옥 전 한국투자파트너스 전무가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김광옥 사내이사는 카카오뱅크의 부대표로 경영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임기는 2년이다. 

신임 김광옥 부대표는 한국투자증권 투자은행본부에서 국내 주요 기업의 기업공개(IPO)를 이끌었다. 한국투자금융지주 준법감시인을 거쳐, 한국투자파트너스 최고투자책임자(CIO)를 역임했다. 지난 2015년에는 카카오뱅크 설립 준비에 참여했다.

카카오뱅크 이사회에는 황인산 전 하나은행 부행장, 신보선 전 서울보증보험 전무가 사외이사로, 김주원 전 카카오뱅크 이사회 의장은 기타비상무이사로 합류한다. 이상원 사외이사는 연임이 결정됐다. 주주총회에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는 김주원 카카오뱅크 기타비상무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호선했다.

카카오뱅크는 법인명을 약칭으로 사용해 온 '카카오뱅크'로 변경한다. 오는 6월 1일부터 '한국카카오은행 주식회사(KakaoBank of Korea Corp.)'에서 '주식회사 카카오뱅크(KakaoBank Corp.)로 바뀐다.

이외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감사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7개 의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키워드

#카카오뱅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