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팟(GAMEPOT)'을 일본과 싱가포르 리전에 출시했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팟(GAMEPOT)'을 일본과 싱가포르 지역에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게임팟은 게임을 위한 필수 기능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형태로 제공해 공통 기능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 솔루션이다.

로그인 인증, 결제 기능을 비롯해 푸시(알림), 쿠폰, 이용자 지원, 통계, 광고 등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이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도 가능하며 운영 편의성을 높인 기능들이 탑재됐다. 이에 게임사들은 개발 리소스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NBP는 2018년 11월 한국에서 게임팟을 정식 출시했다. 플레이위드의 '로한M'을 비롯해 게임펍의 '미르의 전설2'와 '쌍삼국지', 엔터메이트의 '다크에덴' 등 게임사 70여 곳이 게임팟을 활용 중이다.  

NBP는 해외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게임사들이 게임팟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NBP 일본과 싱가포르 지역에 솔루션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NBP 관계자는 “게임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쿠폰, 통계 기능은 추가 비용 부담 없이 기본으로 제공돼 게임사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며 “이번 해외 출시를 통해 일본이나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게임사들이 빠르고 안정적인 게임 출시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