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인사 서비스 스타트업 자버(대표 이동욱)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자버는 하나은행의 오픈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해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소기업이나 개인사업자들이 매월 발생하는 급여이체 업무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등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자버는 50인 이하의 소규모 기업들을 주 대상으로 채용 및 직원정보 관리 등 인사관리시스템을 제공하는 업체다.

이번 하나은행과의 API 연계를 통해 자버를 이용하는 인사관리 담당자가 인건비 관리에서 급여이체 업무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업에 대해 벤처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소규모 초기 기업들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는 불편사항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과정에서 추진된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추가의견 수렴 및 개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는 모바일과 컴퓨터 양 채널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픈 API 방식으로 개발해 다른 기업 간 솔루션 업체에서도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사업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적극 반영한 편의성 높은 금융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