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국내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선보인 비대면 주문·결제 서비스 ‘배민오더’ 누적 주문이 출시 5개월만에 200만건을 돌파했다.

배민오더는 식당에 음식을 찾으러 가기 전에 미리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식당에서 음식을 먹을 때에도 배민오더를 이용해 주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다. 매장에서 주문할 땐 테이블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상세 메뉴를 볼 수 있어 카운터나 종업원을 거치지 않고도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다.

회사에 따르면 배민오더는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인 후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주문수  200만건을 넘겼다. 등록 업소 수도 지난해 11월 1만9000개에서 꾸준히 증가해 이달 5만개를 넘겼다.

입점 업소와 주문 수가 늘면서 배민오더를 통한 거래 금액은 3월 현재 100억원을 넘어섰다. 시범 기간이었던 지난해 10월(약 10억원)과 비교하면 5개월 만에 10배가 늘었다는 설명이다.

이는 포장음식이나 매장식사 사전 주문을 배달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된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용자는 배민오더 이용 시 첫 주문 할인부터 점심시간 프로모션, 프랜차이즈 제휴 할인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죠스떡볶이, 미스터피자, BBQ, 죽이야기 등 프랜차이즈 업체 8곳이 제휴를 통해 배민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배민오더 입점 업소를 10만곳까지 늘리고 주문 건수는 연간 2000만 건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음식점을 비롯해 야구장, 쇼핑몰 같은 대규모 문화시설에서도 배민오더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뉴코아아울렛 광명점, 프로야구 경기가 열리는 창원NC파크 등에서도 올해부터 배민오더를 통한 비대면 주문이 가능해진다.

김용훈 우아한형제들 상무는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는 분위기와 주문·결제에 소요되는 시간과 절차를 줄여 달라는 이용자 요구에 맞춰 배민오더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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