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Victory For)’를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넥슨은 이날 오전 10시(현지시간)부터 대만·홍콩·마카오 이용자를 대상으로 V4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지난 2월 20일 V4 사전예약을 시작한 데 이어 27일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했다.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서버는 총 10개다.

넥슨은 국내에 이어 글로벌 버전에도 모바일 계정 연동으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V4 PC 버전을 도입했다. 글로벌 버전 이용자는 에뮬레이터(스마트폰 앱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가 아닌 클라이언트를 내려받아 V4를 즐길 수 있다.

박용현 넷게임즈 대표는 “서버의 경계를 허문 ‘인터 서버’부터 플랫폼을 넘나드는 ‘크로스 플레이’까지 새로운 재미를 제시해 혁신을 꾀했다”며 “글로벌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넥슨은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음 달 23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V4는 지난해 11월 7일 국내 출시됐다. 

키워드

#넥슨 #V4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