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 기반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 드라이버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25일 타다 베이직 서비스 중단 조치 철회를 촉구하며 운영사 VCNC를 항의 방문했다. (자료=연합뉴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렌터카 기반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 드라이버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25일 타다 베이직 서비스 중단 조치 철회를 촉구하며 운영사 VCNC를 항의 방문했다.

비대위는 이날 서울 성수동에 소재한 VCNC 본사를 찾아 "타다의 베이직 서비스 중단으로 드라이버 1만2000명을 대량 해고하는 사태가 벌어졌다"며 "사업을 접더라도 드라이버들의 이해와 동의를 구하는 게 최소한의 책임인데 이 시점까지 직접적인 연락이 없다"고 주장했다.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개정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이하 여객운수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타다는 운전기사가 딸린 11인승 승합차 서비스인 베이직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VCNC는 여객운수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한 상황에서 타다 베이직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이에 비대위와 사측의 간극이 커지면서 대화가 이뤄지기 어려운 상황이다.

비대위는 서비스 중단 철회, 근로자 인정 등 내용이 담긴 면담 요청서를 제출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직원 대부분이 원격 근무에 돌입해 타다 모회사인 쏘카의 이재웅 전 대표와 VCNC 박재욱 대표 면담은 성사되지 않았다.

VCNC 측은 "면담 요청서는 전달받았다"며 "관련 사항은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타다 #VCNC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