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박인성 인턴기자] 2020년 최고의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0'이 후보 공모를 시작한다.

'소셜아이어워드 2020'은 국내 최대 규모 인터넷 시상 행사인 '아이어워즈'의 소셜미디어서비스 분야 시상식이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은 국내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3만8000여명의 회원과 3000여명의 평가단이 집단지성 평가방식의 심사를 통해 5개 평가영역, 15개 평가지표에 따라 수상작을 선정한다.

공모대상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인터넷 브랜딩, 정보서비스를 통해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SNS 서비스 활용 우수 기업 및 기관이다. 등록부문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기타서비스 4개 부문이다. 

수상한 기업들은 수상실적을 '대한민국 인터넷 트렌드 연감'에 수록할 수 있고 인터넷트렌드 컨퍼런스 등 다양한 인터넷분야 행사들에소 소개할 수 있다. 또 인터넷 서비스 평가결과보고서 제공, 우수 인터넷 서비스 인증마크 부여, 홍보영상 제작비 할인(30%) 등도 받을 수 있다.

후보등록은 소셜아이어워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간은 오는 5월 19일까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