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언택트) 환경 조성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가 자사 블록체인 서비스 ‘비짓미(VisitMe)’와 ‘브루프(broof)’를 무상 지원한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 ICONLOOP)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언택트) 환경 조성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자사 블록체인 서비스 ‘비짓미(VisitMe)’와 ‘브루프(broof)’를 무상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아이콘루프는 병원, 빌딩 안내 데스크 등 예약 고객, 방문자 관리가 필요한 기업이나 기관을 대상으로 ‘비짓미’를, 비대면 증명서 발급 업체 또는 개인을 대상으로 ‘브루프’를 무상 지원한다. 지원 신청은 아이콘루프 홈페이지(www.iconloop.com/campaign)에서 가능하다.

비짓미 이용자는 서비스 최초 적용 시부터 2개월 간 방문증 2000건 발급을 지원받는다. 브루프는 서비스 사이트 가입 시 50건(추가 수량 별도 협의 가능)이 자동 충전돼 사용 가능한 방식이다. 서비스 무상 지원 신청은 24일부터 한 달간 가능하다.

비짓미는 분산 ID(DID, Decentralized ID) 기술을 활용해 방문자의 신원을 미리 증명한 뒤 현장에서 비대면 체크인이 가능하도록 하는 블록체인 기반 방문 자격 인증 서비스다. 기업 및 기관에서 방문 정보를 사전 등록한 뒤 개별 방문증을 발송하면 방문자는 비짓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방문지에 비치된 QR코드 스캐닝 후 출입할 수 있다.

또 브루프는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증명서 발급 서비스다. 기관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별도 구축하지 않고 증서를 발급할 수 있어 종이문서 발급 및 보관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사회 곳곳에서 비대면 환경에 대한 필요성이 계속 대두돼 왔는데 코로나19 사태가 이를 다양한 분야로 확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아이콘루프는 블록체인 기술의 특성인 투명성과 보안성을 활용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