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앱애니)
(이미지=앱애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이 지난해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을 기준으로 선정하는 앱애니의 ‘2020년 상위 52위 퍼블리셔’ 부문에서 6위를 차지했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사이트 앱애니가 24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넷마블은 지난해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합산 게임 부문 매출에서 텐센트, 넷이즈, 액티비전 블리자드, 슈퍼셀, 반다이 남코에 이어 6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2015년 처음 앱애니 상위 52위 퍼블리셔 10위권에 이름을 올린 후 이번까지 5년 연속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상위 10위권의 성적을 이어오고 있다. 이는 국내 기업으로서는 유일한 성과다.

이승원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쿵야 캐치마인드, BTS월드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이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긍정적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는 A3: 스틸얼라이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제2의 나라: 크로스월즈, 스톤에이지M(가제) 등 자사 및 글로벌 유명 IP 기반의 다양한 대작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 국내 주요 게임사로는 엔씨소프트가 20위, 넥슨이 34위, 게임빌이 39위에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