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VR’에 몰입형 영어 교육 콘텐츠 3종과 VR 원격 모임 서비스 등 실감형 콘텐츠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KT는 슈퍼VR을 통해 '스픽나우', '리브 앳 이즈', 'VR각영어' 3종의 몰입형 영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픽나우는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한 영어 강사와 영어 회화 연습을 할 수 있는 서비스고, 리브 앳 이즈는 해외에 있는 원어민 교사와 가상 공간에서 아바타로 만나 실시간 일대일 대화를 하는 서비스다. VR각영어는 중학생 필수 영어단어 1440개를 학습할 수 있다.
 
KT 직원들이 슈퍼VR의 몰입형 영어교육 콘텐츠 ‘스픽나우’를 통해 영어 회화 연습을 하고 있다 (사진=KT)
KT 직원들이 슈퍼VR의 몰입형 영어교육 콘텐츠 ‘스픽나우’를 통해 영어 회화 연습을 하고 있다 (사진=KT)

더불어 KT는 화상 회의나 원격 근무가 일상적으로 이뤄지고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은 가상 모임 플랫폼 ‘인게이지(Engage)’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인게이지 플랫폼의 회의실이나 스튜디오, 강당, 강의실 등 30여 종의 가상 공간을 활용해 함께 강의를 듣거나 회의를 할 수 있다.

이 밖에 게임과 공연 분야 킬러 콘텐츠 라인업도 한층 강화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SF액션 영화 ‘퍼시픽림’ 원작의 VR 로봇대전 게임 ‘퍼시픽림VR’을 슈퍼VR에 새롭게 출시했고, 신설된 ‘아이돌 직관’ 메뉴에서는 아이돌 무대를 멤버별 360도 멀티뷰로 즐기며 더 다양하고 실감나게 이용할 수 있다.
 
박정호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 IM사업담당 상무는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도가 높아지며 실감형 미디어 기반 콘텐츠는 게임이나 동영상 등 볼거리를 넘어 실생활의 필수 영역까지 폭넓게 확장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과 장르를 결합해 프리미엄 VR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