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자사 IPTV 올레 tv를 활용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KT는 소상공인들이 매장 내 TV를 광고판처럼 활용할 수 있는 ‘우리가게tv’ 서비스를 23일부터 3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올레 tv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 모두 우리가게tv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우리가게tv는 매장에서 사용 중인 올레 tv에 원하는 이미지나 문자를 노출해 소상공인이 직접 매장의 상품과 이벤트 등을 알릴 수 있는 디지털 홍보 수단으로 지난해 4월 출시했다. 현재 가입자 수는 3만명에 달한다.
우리가게tv를 활용하는 매장에서는 올레 tv로 실시간 채널 또는 VOD를 보고 있어도 화면 오른쪽에는 매장 이용 고객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광고 이미지와 텍스트를 송출한다. 해당 홍보 이미지와 문구는 점주가 직접 스마트폰을 이용해 우리가게tv 전용 웹 사이트에 손쉽게 올릴 수 있다.
또한 KT는 오는 30일부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제작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 홍보 캠페인 광고 2종을 올레 tv에서 2개월간 무상으로 송출한다.
이번에 중소벤처기업부가 제작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 광고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전통시장에 대한 회복 지원 내용을 담고 있다.
KT는 올레 tv에서 VOD 시작 전 30초 분량의 해당 광고 영상을 송출하게 된다. 이 외에도 KT는 지난해 10월부터 중소기업 상생을 위해 일부 중소기업 상품 광고를 올레 tv에서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KT는 지난 1월부터 질병관리본부 코로나19 예방수칙 광고 무상 송출, 올레 tv CUG를 통한 언택트 종교활동 지원, 키즈랜드 TV 홈스쿨 확대 등 KT가 가진 미디어 자원을 활용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T는 소상공인 경영 개선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 활용 방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KT, 코로나19 따른 대학 사이버개강 "최선 지원"
- KT, 기지국 트윈 개발 완료...옥상 기지국 정보 AR로 측정
- KT 시즌, 봄 맞이 오리지널 콘텐츠 신규 공개
- KT, "에어맵코리아로 아파트 미세먼지 확인하세요"
- KT, '약국 통화연결음' 3개월 무료 제공
- 소상공인에 적용할 '스마트 기술기업 찾습니다'
- KT, 슈퍼VR 실감형 콘텐츠 영역 확장
- [단독] '긴축모드' 구현모號 KT, 자회사 매각 나선다
- KT, AI·빅데이터로 코로나19 확산 예측한다
- KT, 기가지니 핑크퐁 노래방으로 "인기 동요 불러요"
- KT, 예능 병아리 '아이돌 예병대캠프' 공개
- KT, 신성이엔지와 재생에너지 시장 선도 나선다
- 블록체인 기반 원스톱 전자문서 관리... KT, '페이퍼리스' 출시
- 구현모 KT 사장 "그룹 역량 집중으로 기업가치 제고 최우선"
- 중기부, '소부장 스타트업 100' 발굴·육성 프로젝트 가동
- 네이버 '스마트주문' 12월까지 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