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넵튠은 감사보고서를 통해 영업이익의 흑자 전환(2019년 별도기준)에 성공, 연속 적자로 인한 관리종목 지정 우려를 해소했다고 20일 밝혔다.
넵튠은 지난해 전년 동기 대비 19.4% 성장한 78억 58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5억3800만원 손실에서 11억7900만원 이익으로 돌아섰다.
넵튠은 지난 해 일본 등지에 퍼즐, 스포츠, PvP(Player vs. Player) 장르의 신작 모바일게임을 출시하고 실적 개선을 위한 사업 효율성 제고에 따라 인력 및 마케팅 비용 조정을 병행해왔다.
2012년에 설립된 넵튠은 모바일 퍼즐 게임과 시뮬레이션 게임에 강점을 가진 개발사다.
주력 게임인 퍼즐, 소셜카지노 게임이 일본, 대만, 북미 등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어 해외 매출 비중이 85%를 넘어선다.
캐주얼, 스포츠, 배틀로얄 등 장르 다양화 및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장을 꾀하고 있으며 게임을 포함해 e스포츠, MCN(Multi Channel Network) 분야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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