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일 서울 중구 NH농협금융 본사 회의실에서 실시된 코로나19 피해기업 신속 여신지원대책 논의를 위한 화상회의에서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사진 오른쪽)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NH농협금융(회장 김광수)은 19일 코로나19 피해 기업에 대한 여신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대구, 경북을 비롯한 전국 17개 영업본부의 대응 상황을 논의하기 위한 화상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은 이날 회의에서 각 지역의 현장 분위기를 듣고 지역별 대응상황을 공유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 피해 전용 창구’를 통한 여신접수 및 처리현황, 상담 및 보증심사 소요기간, 지역신용보증기관 협력 현황 등 제반 절차에 대해 확인하는 등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여신지원 현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사회 전 분야가 어려운 상황으로, 그중에서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고충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어느 때보다 타이밍이 중요한 상황으로 그 분들의 애타는 심정을 공감해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자금지원의 속도를 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보다 신속한 지원을 위해 한도증액, 여신담당 직원 추가배치 등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업무에 반영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NH농협금융은 중소기업, 소상공인에 대한 신규자금 2240억원을 비롯해 기한연기, 이자납입 유예 등 총 2710억원 규모의 여신을 지원했다. 지역별로는 대구, 경북지역 300억원, 업종별로는 음식업, 여행·숙박업 등 관련 업종 1230억원 등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