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가을 바람과 단풍을 즐기고 싶다면 꼭 챙겨야 할 아이템이 있다. IT기기와 찰떡궁합인 아웃도어용 액세서리가 그 주인공. 야외에서도 음악, 영화, 게임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때마다 열어볼 수 있어 한층 풍성한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충전 걱정은 이제 그만!

▲ 벨킨 파워 팩
야외 활동 시 가장 걱정되는 부분 중 하나는 배터리량이다. 특히 내장형 배터리를 적용한 ‘아이폰’을 소유 중이라면 걱정이 더욱 크다. 이러한 사용자들에게는 파워 팩이 유용하다. 벨킨 파워 팩은 심플한 디자인에 작은 사이즈로 어디에나 넣고 사용할 수 있다. 장치 충전 최대 용량에 따라 파워 팩 1000, 파워 팩 2000, 파워 팩 4000 총 3종이 있다. 파워 팩 1000은 장치 충전 최대 용량이 1000mAh로 스마트 폰 충전이 가능하며 파워 팩 2000과 4000은 각 2000mAh와 4000mAh로 스마트 폰은 물론 아이패드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두 손을 자유롭게...암밴드로 연출

▲ 벨킨 듀얼핏 암밴드
야외 운동이나 조깅을 즐긴다면 주머니에 넣은 스마트폰이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다. 이런 사용자들에게는 암밴드를 권한다. 벨킨 듀얼핏 암밴드는 팔에 착용할 수 있어 운동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좋다. 아이폰, 갤럭시S2 용으로 출시됐다. 사이즈가 맞는다면 다른 기종도 사용 가능하다. 네오프랜 소재로 방수 기능과 통기성을 갖췄으며 벨크로 타입으로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야외에서도 신나는 음악을 ‘꿍짝꿍짝’
야외에서 음악을 감상하고 싶다면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가 딱이다. 스코시에서 출시한 ‘붐 캔’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7시간 동안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높이 5.5cm, 지름 4cm로 여성 핸드백에도 들어갈 수 있는 콤팩트한 크기다. 레드, 화이트, 블루, 블랙 등 4가지 색상이 있다.

▲ 스코시 붐캔

◇움직이는 차 안에서도 스마트하게
▲ 벨킨 에어캐스트 오토
가을의 정취를 야외 드라이브를 통해서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사용자들은 차량 내부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된다. 벨킨 에어 캐스트 오토는 차량용 블루투스 키트로 블루투스가 지원돼 스마트폰과 연결 시 핸즈 프리 방식으로 통화할 수 있다. 애플 아이튠즈 음악 또는 인터넷 라디오 등의 오디오 파일도 무선으로 카 스테레오와 연동된다. 또한 차 안에서 태블릿 PC로 영화를 감상할 때 사운드가 울려 퍼져 마치 작은 영화관에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해준다.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모든 제품에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도 가능하다.

◇여행 중에 급한 일이라니...

블루오션샵 아이커넥스2
모처럼 계획하고 떠난 여행지에서도 급한 일 전화로 방해받을 때가 있다. 피할 수 없다면 빠르게 처리해버리는 것이 상책이다. 블루오션샵에서 출시한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아이커넥스2(icx2)는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는 물론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등 다양한 스마트폰, 태블릿 PC와 호환되는 무선 키보드다. 자판은 노트북과 비슷한 5열 75키로 구성되어 있다. 원터치 버튼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하다. 화이트 색상에 고광택 코팅으로 세련미를 더했으며 반으로 접어 수납할 수 있다.


◇거치하거나 대화면으로 즐기거나

▲ 벨킨 플립 블레이드
야외에서 스마트 기기를 장시간 들고 사용하다 보면 손이 아프게 마련이다. 벨킨 플립블레이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거치할 수 있다.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내구성이 강한 소재로 되어 있다.

답답한 영화관이 아닌 탁 트인 야외에서 큰 화면으로 영화를 즐기고 싶을 때는 옵토마의 아웃도어용 프로젝터 네오아이(Neo-i)를 권한다. 아이폰ㆍ아이팟 전용으로 투사 거리에 따라 최대 120인치의 대형 화면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16와트의 스테레오 스피커 시스템을 탑재했다. 컴퓨터는 물론 블루레이 플레이어, X박스360, 플레이스테이션 등과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1.0kg로 가벼운 무게를 갖췄다.

▲ 옵토마 네오아이
◇디바이스답게...가방도 IT기기 전용으로
▲ 벨킨 대시백팩&페이스 톨 메신저
IT기기는 대체로 민감해 외부충격에 약한 경우가 많다. 특히 활동 시 잘못 보관하면 큰 피해로 돌아올 수 있다. 벨킨 대시 백팩은 태블릿 PC나 넷북 등을 휴대하기 용이하며 벨킨 페이스 톨 메신저는 아웃도어용 가방으로 사용하기 좋다. 대시 백팩은 다양한 크기의 수납공간으로 카메라, 태블릿 PC, 노트북, 스마트폰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수납할 수 있다. 디테일을 살린 세련된 디자인도 강점. 페이스 톨 메신저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에 10.2인치까지 수납이 가능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태블릿 PC 및 간단한 소지품을 휴대하기 원하는 남성들은 물론 여성들도 부담없이 들고 다니기에 안성맞춤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