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왼쪽 두 번째)이 17일 서울 중구 NH농협생명빌딩 대회의실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마련된 대체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출처: NH농협금융지주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17일 김광수 회장이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최근 서울 중구 NH농협생명빌딩에 마련한 대체사업장을 방문, 직원들의 근무 상황을 살펴보고 격려했다고 18일 밝혔다.

NH농협금융은 정부가 코로나19 위기 경보를 심각단계로 격상한 이후 사업장 폐쇄 등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대체사업장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설치를 완료했다.

NH농협금융은 이후 코로나19가 장기화에 따라 2월 말부터 재택 근무제를 시행했으며 이달 16일부터는 대체사업장 분리근무를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대체사업장에는 금융지주 인력의 30%이내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날 대체사업장을 방문한 김광수 회장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사업장 폐쇄 등 위기상황 시 업무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해 달라"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농협 본관 대강당, NH농협생명은 웨스트게이트빌딩(서대문)과 세종교육원(세종시), NH농협손해보험은 한경빌딩(충정로), 순화빌딩(순화동)에 각각 대체사업장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NH농협금융은 앞으로 재택근무, 출근 및 근무 중인 직원 체온측정, 직원 위생 관리 강화(마스크 착용, 손소독, 기침예절 등),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화상회의 적극 활용 등을 통해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