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스코)
시스코-메디오피아테크 MOU 체결식(왼쪽부터 김승렬 메디오피아테크 대표이사, 장일홍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총장, 조범구 시스코 대표이사, 왼쪽 사진)과 시스코-유비온 MOU 체결식(왼쪽부터 임재환 유비온 대표이사, 조범구 시스코 대표이사, 사진=시스코)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시스코시스템즈(이하 시스코)는 국내 대학들의 스마트 커넥티드 캠퍼스(Smart Connected Campus) 구현을 위해 e러닝 서비스 전문 업체 유비온 및 교육 솔루션 전문 업체 메디오피아테크와 각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시스코는 유비온과 함께 각 대학에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솔루션 시스코 웹엑스를 긴급 제공하며, 메디오피아테크와 웹엑스 기반의 버추얼 캠퍼스 구축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교수진과 학생들의 원격을 통한 실시간 강의 참여를 돕고, 보다 선진화된 교육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스코는 유비온, 메디오피아테크에 웹엑스 클라우드 솔루션과 영상 IPT/IPCC, 클라우드 콜링 등의 협업 솔루션 기술을 제공하고 웹엑스 연동 시스템 구현을 위해 관련 영상 장비들을 데모 장비로 기증한다. 

유비온은 세계적인 오픈소스 학습 플랫폼 무들(Moodle) 기반의 코스모스 LMS(학습관리시스템)를 지원하고 메디오피아테크는 20여 년 이상 다수의 대학에 LMS를 공급하며 축적한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를 제공한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대학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유비온과 메디오피아테크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대학교의 스마트 커넥티드 캠퍼스 조성에 지속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