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가 ‘슈퍼 웹툰 프로젝트’ 두 번째 작품으로 '미생' 윤태호 작가의 신작 ‘어린-남극편(이하 ‘어린’)’을 선정하고 21일 첫 화를 공개한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가 ‘슈퍼 웹툰 프로젝트’ 두 번째 작품으로 '미생' 윤태호 작가의 신작 ‘어린-남극편(이하 어린)’을 선정하고 21일 첫 화를 공개한다. 슈퍼 웹툰 프로젝트는 올해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이 선보이는 메가히트 작품 프로젝트다.

다음웹툰 오리지널 작품인 어린은 전파공학도 출신 주인공 이온이 어쩌다 대형 기획사의 전속 작곡가가 돼 대중의 관심과 유명세의 부담을 이기지 못하고 현실을 피해 남극으로 떠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어린은 윤태호 작가가 2013년 예술인 5명과 함께 떠난 ‘남극 연구 체험단’ 끝에 기획된 작품이다. 윤 작가는 "당시 남극으로 동행했던 단원 중 뮤지션 이이언 씨가 있었는데 '지구의 잡음을 채집하러 간다'는 그의 말에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물고기 비늘’이란 뜻의 어린을 작품명으로 짓게 된 이유에 대해 윤 작가는 “물고기 비늘(어린)이 물고기를 보호하는 갑옷과 같은 역할을 하듯 우리도 자기 자신을 지키는 저마다의 ‘어린’과 같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웹툰 어린은 자기만의 극지에서 자기 비늘이 벗겨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저마다의 극지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작은 울림이 있길 바라며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어린은 21일 첫 화가 공개되며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에서 동시 연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