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LA에서 열린 E3 게임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며 게임산업도 흔들리고 있다.

최신 게임이 첫선을 보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쇼 '일렉트로닉 엔터테인먼트 엑스포 2020'(E3 2020) 행사가 결국 취소된 것이다.

11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미국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SA)는 오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 로스앤젤레스(LA)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E3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E3는 매년 미국 LA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국제게임 전시회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와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 유비소프트, EA 등 유수의 게임제작사들이 신작 게임과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는 무대다.

 ESA는 성명을 내고 "업계 모든 사람의 건강과 안전에 대해 회원사들과 면밀한 협의를 거쳐 E3를 취소하기로 하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ESA는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가 압도적으로 커지고 있다"며 "전 세계가 처한 전례 없는 상황 속에서 행사 취소는 최선의 방법이자 올바른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는 게임업계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E3 취소 결정에 앞서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예정이던 게임개발자 콘퍼런스(GDC)가 연기됐고, e스포츠 경기들도 줄줄이 무산됐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