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11일 업계 최초로 ‘애플 로그인(Sign in with Apple)’ 기능을 자사 ‘간편 로그인 서비스’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기능 추가로 카페24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고객에게 애플을 비롯해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등 총 6가지 계정을 이용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간편 로그인 서비스는 이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메신저 등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계정 정보만으로 손쉽게 쇼핑몰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클릭 한 번만으로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어 편리한 쇼핑 경험이 가능하다.

애플 로그인 기능은 ▲사생활(프라이버시) 보호 기능 강화 ▲생체 인식 기능 적용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현재 글로벌 숙박 공유기업 에어비앤비(Airbnb),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 등 글로벌 기업들도 이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앞으로 카페24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다양한 간편 로그인 서비스로 고객 쇼핑 편의성을 한 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최신 기술을 접목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온라인 쇼핑몰들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중요하다”며 “지속적으로 운영자들이 더 쉽고, 더 편리한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도록 플랫폼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