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위메프)
(이미지=위메프)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전통적인 오프라인 쇼핑 채널인 백화점, 아울렛의 중요한 소비축으로 이커머스 시장이 떠오르고 있다.

위메프는 최근 백화점·아울렛 전문관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한달 간(2월 1~28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6% 늘었다.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카테고리는 식품/건강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08% 늘었다. 다음으로 패션 533%, 유아동/출산 518%, 생활/주방 439%, 가구/홈/데코 411% 카테고리가 뒤를 이었다.

현재 위메프에는 백화점·아울렛 주력 상품인 패션 의류부터 생필품, 식품, 가구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카테고리 상품이 등록돼 있다.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231만여 개에 달한다.

2015년 4월 처음으로 롯데백화점과 입점 계약을 체결한 이후 꾸준히 상품을 늘려왔다. 현재는 백화점 5곳(롯데·현대·AK·세이·대구백화점), 아울렛 5곳(롯데아울렛 4개 지점-구리/이천/부여/이시아폴리스점·마리오아울렛)이 입점해 있다.

성은정 위메프 백화점팀 팀장은 “백화점·아울렛관을 통해 입점사는 판로를 넓히고 위메프는 다양한 고객층을 유입시킬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며 “믿을 수 있는 백화점, 아울렛 상품을 위메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과 최근 사회적 분위기가 매출 증가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