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일대 PC방에서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수칙 안내, 사업자 준수사항 계도활동을 하는 게임위(이미지=게임물관리위원회)
해운대일대 PC방에서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수칙 안내, 사업자 준수사항 계도활동을 하는 게임위(이미지=게임물관리위원회)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와 부산 해운대구청이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부산과 서울 PC방을 방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긴급 점검은 최근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과 신학년 개학연기에 따른 학생들의 출입이 잦을 수 있는 대형 PC방을 중심으로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수칙 안내, 사업자 준수사항 계도활동 등 게임 이용자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게임위는 주요 점검 사항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 씻기, 직원 및 손님들의 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 등을 안내하고, PC방 내 예방수칙 포스터와 손소독제 및 마스크 제공, 홍보물 배부 등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대응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게임위는 내주 광주, 천안을 중심으로 이를 확대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홍 게임위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게임 산업도 많이 위축되어 염려스럽다"며 "다 같이 힘을 모아 쾌적하고 건강한 게임 이용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게임위 #PC방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